비즈니스는 Variable 이다?
직장 생활은 안정적이나 큰 돈을 벌 기회를 갖기 힘들다. 반면 비즈니스는 큰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하루 아침에 문을 닫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. 투자의 형태로 본다면 가히 변동이라 할 수 있다. 대박일 수도 쪽박일 수 도 있다는 면에서 주식 투자와 같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. 회사의 안전과 세금 절약을 도모하는데 보험을 활용할 수 있다.
비즈니스를 위한 보험 활용법
첫째로 비즈니스가 동업의 형태라면 동업을 하는 서로가 파트너의 생명 보험을 들어서 서로를 보호해주는 BUYSELL Agreement가 있다. 비즈니스를 보호할 수 있는 플랜으로 만약 상대에게 불상사가 생겼을 때 소유권이나 재산권, 운영권에 심각한 문제가 생기는데 그 보험금을 받아서 그 분의 가족에게 지급하므로 그 비즈니스를 인수하는 방법이다.
둘째로는 회사에 중요한 직원이 있을 경우 그 직원에 대한 보험을 들어 그직원에게 문제가 생겼을 경우 회사에는 회복하는데 발생할 수 있는 손실과 시간을 커버할 수 있다.
셋째로 절세를 위한 플랜이면서 직원에게는 보너스를 지급하는 방법으로 162 플랜이라는 보험 플랜이 있다. 오너가 보너스를 주고자하는 직원에게 보너스 금액에 따른 보험을 들어 주고 그 비용을 회사에서는 비용으로 처리하여 그만큼 세금이 부과되는 금액을 줄일 수 있어 세금을 절약하는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.
넷째로 비즈니스의 형태, 직원, 소득 등에 따라 SEP IRA 나 DC PLAN 또는 DB PLAN등을 통해 합법적으로 TAX Deffer 의 세금 혜택을 보고, 은퇴 후 세금을 내지 않고 자란 돈은 은퇴 후 소셜 시큐리티와 함께 연금의 원천 중 하나가 된다.
이와 같이 보험으로 비즈니스를 보호하고 세금도 절약하고 직원에게 보너스 혜택을 줄 수도 있고 오너 자신도 은퇴를 준비할 수 있는 많은 플랜들이 있다. 정부에서 제공해 주는 혜택을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.
by Chris Kim, CEO
Comments